[추석특집] 보수테스트 프롬 미 투 코리아





[추석특집] 진보테스트



지난번 진보테스트에 이어서 이번엔 보수테스트입니다.

형식과 의도는 진보테스트와 비슷합니다

이건 보수인지 진보인지 알아보는 테스트가 아니라

자신이 어느정도 정치에 관심있는 보수인지는 알아보는 테스트입니다.


자신이 진보성향이라고 생각하시는분은 

저기 위의 진보테스트를 클릭하셔요.



그럼 테스트 시작합니다.

인터넷 찾지 마시고 양심껏 풀어주세요





1. 다음 중 일본 육군사관학교를 나온 사람은?

1) 이명박  2)김대중  3)박정희  4)노무현  5)김구




2. 학교를 가기위해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그런데 주머니를 뒤져보니 아뿔사!! 70원밖에 없다.
    다음 중 버스를 탈 수 있는 사람은?

1)노무현  2)박원순 3)리정희  4)정몽준  5)이회창




3. 미국의 조지 허버트 부시대통령 시절 대한민국 대통령은 누구인가?

1)노태우  2)노무현  3) 전두환  4) 박정희  5)이명박 




4. 다음 제시어와 관련있는 인물은?

[선거의 여왕], [독재자의 딸], [치마만 걸어놔도...]

1)나경원   2)박근혜   3)리정희   4)한명숙   5)권양숙



5. 다음 중 이인제가 몸 담지 않은 곳은? (답은 1개임)

1)민주당  2)신한국당  3)국민신당  4)새천년민주당 5)무소속 6)자민련  7)열린우리당  8)새정치국민회의 9)통합민주당 10)민주자유당 11)국민중심당




6. 다음사진에서 어색한 부분을 찾으시오(주관식)






7. 다음 사진 속 인물이 카페에 갔다. 무엇을 주문했을까?

1)오렌지 쥬스   2)오린지 쥬스  3) 오랜지 쥬스   4)오레인지 쥬스    5)어륀지 쥬스 





8. 다음 중 이회창하면 떠오르는 것은?

1)장풍  2)강풍   3)총풍   4)소풍   5)미풍





9. 차떼기의 장소로 적절한 곳은?

1)국회  2)만남의 광장  3)광명시장  4)고속도로 휴게소  5)청와대





10. 박정희 아들 박지만이 가장 관심있었던 것은?

1)기집질   2)돈   3)권력   4)박근혜   5)마약  


 




대체로 보수성향인 분들은 나이가 좀 있거나

오랫동안 정치에 관심을 두신 분들이 많아서

난이도는 진보테스트 보다 높습니다.

정치일반 상식 문제도 거의 없구요.



정답은 요기 밑을 긁으세요.

1) 3번
2) 4번
3) 1번
4) 2번
5) 7번
6) 태극기(거꾸로 되어 있음)
7) 5번
8) 3번
9) 4번
10) 5번





정답 갯수(난이도가 진보테스트 보다 높습니다)
 
10-9개 => 어느 정도 식견을 지닌 보수
 
8-7개 => 상식은 있는 보수

6개 이하 => 수꼴   





진보테스트의 문제를 보수분들이 많이 맞추는 건 어렵지 않다고 보고
보수테스트의 문제를 진보분들이 많이 맞추는 건 어렵지 않다고 봅니다.

왜냐면

서로를 깍아내리기 위한 상식은 다들 잘 갖추고 있거든요.

그런데 둘 다 풀었는데

보수와 진보테스트에서 입진보와 수꼴의 결과가 나오신 분들은

정치에 관심을 가진 분이라고 말하기 힘들듯 합니다.


그래도

이건 뭐 지극히 개인적인 소견이구요.

그냥 재미로 보세요.


덧글

  • 비로기너 2011/09/13 15:52 # 답글

    다 맞아부렀네
    ...

    근데요, 8번은 복수정답 아닌가요?
  • 달빛은못이겨 2011/09/13 16:01 #

    아 그렇네요ㅋㅋㅋㅋㅋ 실수! 수정했습니다ㅋ
  • 비로기너 2011/09/13 16:09 #

    보수테스트는 다맞고 진보테스트는 8개 오오미 난 수꼴 종자인덧
  • 렛잇빅 2011/09/13 16:46 # 삭제 답글

    일번문제 답없어요
  • 海凡申九™ 2011/09/13 18:05 # 답글

    3 死 1 2 7
    가카 태극기가 꺼꾸로랑께
    5 3 2 5


    9번 틀린 듯
  • 은화령선 2011/09/13 19:06 # 답글

    난 수꼴인가... 아니 애초에 정치에 관심이 없으니..
  • 소드피시 2011/09/13 20:02 # 답글

    일본 육사가 아니라 만주군관학교 라고 정정하면 다 맞춰도 수꼴이 되나요? ㅎㅎ
  • 메카닉이론 2011/09/13 20:31 # 답글

    7번 빼고 다 맞췄습니다. 재밌네요.
댓글 입력 영역


유니클로 캘린더


유니클락